명탐정 코난은 약 30년 가까이 장기 연재 중인 인기 만화로, 만화책, TV/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명탐정 코난이 최근 ‘무기한 연재 중단’ 된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쉽게 이야기하자면 잠정 연재 중단 소식은 오보이며, 가짜 뉴스입니다.

명탐정 코난 잠정 연재 중단은 오보.
명탐정 코난은 고등학생 천재 탐정 남도일이 검은 조직에 의해 초등학생으로 어려지면서, 그들의 뒤를 쫓고 음모를 밝혀나가는 내용입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가지 사건들이 벌어지고, 매력적인 캐릭터들과의 케미 또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나 커뮤니티를 통해서, 명탐정 코난이 잠정 연재 중단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속 시원하게 말씀드리자면 이 내용은 오보입니다. 사실 작가 ‘아오야마 고쇼’는 이전에도 코난의 몇 가지 에피소드를 마감한 뒤에 몇 주간의 휴식기를 갖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코난을 오랫동안 봐왔던 독자들 입장에서는 종종 있는 일이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에피소드가 마무리된 다음 잠시 동안의 휴재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 휴재에 대한 소식이 해외 소식통에 의해 번역되는 과정에서 ‘기약 없는 휴재를 갖는다’라고 표현되었고, 다시 또 그 내용이 우리나라로 들어오면서 ‘잠정 연재 중단’이라는 표현으로 바뀐 것입니다. 뉴스나 커뮤니티 등의 매체는 조금 과장되거나 자극적인 뉘앙스의 제목으로 소식이 전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순히 소식이 전해지는 과정에서 의미가 와전된 것이 잠정 연재 중단이라는 표현이 오피셜처럼 전해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부터 들리던 카더라 소식의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작가 스스로는 명탐정 코난을 완결 내고 싶어 하지만, 잡지사 측에서 완결을 만류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는 명탐정 코난이 연재되고 있는 소년 선데이라는 잡지에서 그만큼 큰 인기와 비중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오래전부터 재미있게 봐왔던 작품이라서, 앞으로도 꾸준하게 계속 나와주면 좋겠다는 입장입니다.